본문 바로가기
처음 시작하는 글

애드센스 승인,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탈출

by J-story 2021. 6. 18.

안녕하세요 행복한 장서방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은 소식을 갖고 왔는데요,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시지

 

이번에도 2주 기다려보자 했는데, 재 신청한 지 2일 정도 만에 승인 메시지를 받게 되니 더 기뻤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히스토리를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 승인 소요 기간 

 

구글애드센스 승인까지 저는 약 두 달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총 두 번의 신청 거절이 있었고요 최초에 신청할 때 글을 약 10개 정도 게시한 상태였습니다. 신청 거절 후 다시 재 신청할 때는 1~2일 정도의 기간을 두고 신청하였었습니다. 

 

요약하면, 

1) 애드센스 1차 신청 : 포스팅 10개 

2) 애드센스 1차 거절 : 신청부터 약 2주 

3) 애드센스 2차 신청 : 거절 이후 1~2일 내

4) 애드센스 2차 거절 : 신청부터 약 2주

5) 애드센스 3차 신청 : 신청 이후 약 2일 내 승인됨 

 

저는 거절과 재신청 단계에서 특별히 취한 조치는 없습니다. 제 주된 거절사유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2. 구글애드센스 승인 당시 포스팅 현황 

구글애드센스 당시 포스팅 현황

 

승인 당시 총 포스팅 개수는 54개였습니다. 카테고리는 총 5개였는데 각 각 포스팅 개수는 1개, 22개, 10개, 10개, 9개 정도 됩니다. 2차 승인 당시 유일하게 한 일은 포스팅 개수가 1개인 "처음 시작하는 글"을 비공개로 한 것이네요 

또 한가지 점검한 사항은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된 페이지 중 오류가 있는(열리지 않거나, 실제 없는 페이지) URL이 있는지 점검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오류가 있는 URL은 없었습니다.  

 

저의 포스팅 원칙은 1일 1포스팅, 맞춤법검사, 1500자 이상 포스팅(글자 수에 얽매인다기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고자 하는 의도)이었습니다. 사진은 필요할 때는 평균 3~4장 정도 넣었습니다만 사진은 큰 의미 없어 보입니다. 

 

 

3. 구글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는 항상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였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가치 있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했는데 위와 같은 거절 사유를 받으니 속상하긴 했는데요. 제가 위 거절 사유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알아봤지만, 특별한 방법은 사실상 없어 보였습니다. 제가 내린 해결방안은 계속 제 원칙을 유지하며 포스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해결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실용적인 답변은 구글 Adsense 고객센터 커뮤니티에서 검색한 내용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이 있으실 것 같아 아래의 관련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sense 고객센터 예시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보니 누구나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꾸준한 포스팅과 양질의 콘텐츠를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이면 어느 순간 승인 메일을 받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모두 곧 승인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